news, Uncategorized

공공기관에서 도입한 스타트업 음성인식 엔진 [Platum]

기사 원문보기 [클릭]

인공지능 스타트업 액션파워(공동대표 조홍식, 이지화)는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엔진 다글로를 사용 환경에 최적화 하여 대구시청 등 공공기관에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다글로는 관공서의 정책 결정, 민원 처리 등 회의록 작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공무원들이 느끼는 속기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 활용된다.



다글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 기술로 분야별 받아쓰기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이다. 현재 강연, 일대일 인터뷰•상담, 전화통화, 의회, 뉴스, 법률, 교회설교, 일반 총 8개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액션파워는 인공지능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위해 화자 분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BERT(Bidirectional Encoder Representations from Transformers) 및 GPT(Generative Pre-Training)에 기반한 자연어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받아쓰기 성능을 향상시켰다.



액션파워는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등 다양한 핵심 알고리즘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2019년 4월에 자체 개발 음성인식 엔진 기반의 받아쓰기 서비스인 다글로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다채널 모바일 회의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인 다글로M을 출시할 예정이다.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