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I음성인식 기술로 녹음파일 ‘받쓰’하세요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AI음성인식 기술로 녹음파일 '받쓰'하세요

기사 원문보기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이달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로 '채티', '찍검', '다글로'가 선정됐다.

머니투데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서울 종로구 머니투데이 본사에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2019' 5월 시상식을 열고 △아이네블루메의 채팅형 콘텐츠 플랫폼 '채티' △로켓뷰의 광학적 문자인식 기술 검색서비스 '찍검' △액션파워의 인공지능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를 각각 선정·시상했다.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는 머니투데이가 모바일 시장을 활성화하고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10년 3월부터 과기정통부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시상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형 머니투데이 편집국장, 이봉규 대한민국모바일어워드 심사위원장, 최동진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본부장이 참석해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김준형 편집국장은 "실생활에 유익하면서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서비스가 모바일어워드를 통해 많이 배출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모바일 생태계 혁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선정된 우수 서비스 개발사들은 연말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대상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자세한 내용 및 후보 신청은 머니투데이 모바일 어워드 사이트 ‘앱코리아’(appkorea.org)를 참조하면 된다.

Author